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혁신수업 N
[놀이체육]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협동 체육 수업
  • 참고자료
    미래엔_수업 사례_놀이체육_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체육 수업.hwp
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체육 수업
- 신승욱 선생님(서울 대영초)

스마트 기기와 게임용 앱을 활용하여 TGT 모형으로 체육 수업을 진행한 사례를 살펴본다.


 수업에 활용한 앱 - Active arcade
- POSE
- LASER DODGE
- GALAXY JUMPERS
- SUPER HITS
- BOX ATTACK
- REACTION
- REACTION FLOW
- HIGH KICKS
- CONE KNOCKOUT
- FIT PALS
- WHACK A MALE
- SPACE PONG
- BUNNY HOP


■ 수업 흐름
[1차시] 건강 체력 조사하기
[2차시] Active arcade 탐색
[3차시] Active arcade 활동(원격)
[4차시] 팀 내 경쟁
[5~6차시] 팀 간 경쟁
[7차시] 소감 발표 및 운동 계획 세우기


※ 수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혁신수업N Vol.12(2021 겨울호) '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체육 수업' 기사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. 자료를 제공해 주신 신승욱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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