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두의 빛으로 마음을 채우는 미술 수업
- 김연수 선생님
개별 활동에서 시작하여 모둠 활동으로, 학생 개개인의 특기들이 모여 하나의 모둠 전체 작품으로, 학급 내 작품들이 모여 학년 전체의 공연과 축제로 완성되어 가는 유의미한 인성 교육 실천 수업 사례를 소개한다.
■ 라이트 아트 공연을 통해 만나는 협력의 과정과 특기 드러내기(총 12차시)
1) [Step 1] (1 ~ 2차시) 빛의 체험과 미니 미션
2) [Step 2] (3 ~ 4차시) 조형과 댄스의 결합, 나의 특기가 모둠의 작품 속으로
3) [Step 3] (5 ~ 6차시) 첫 시작, 자연스러운 불협화음과 불편함
4) [Step 4] (7 ~ 10차시) 연습 또 연습, 점점 합을 맞추어 가다
5) [Step 5] (11 ~ 12차시) 최종 연습과 학급 내 발표 및 공연
6) [Final Step] 1학년 콘서트 라이트 아트 전체 공연
※ 수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※ 혁신수업N Vol.18(2023 여름) '모두의 빛으로 마음을 채우는 미술 수업' 기사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. 자료를 제공해 주신 김연수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.